본문 바로가기

FAQ

7건의 검색 결과가 있습니다.

A

 

수강신청 취소시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요청 한 경우, 취소요청후 카드사에서 취소가 처리되는 기간은 보통 취소요청일 + 4~5일 후에 처리됩니다. 

 

이미 카드명세서를 받으셨거나, 체크카드를 이용하신 경우, 카드사의 환불정책에 따라 취소/환불되오니, 정확한 처리 결과는 회원님께서 카드사로 직접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A

1) 환불 규정

강의 전일까지 취소하시는 경우 수강료를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다만, 강의일 이후 취소하면  환불이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환불 절차

PC(웹)나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분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수강취소를 클릭 후 관리자 이메일(rohschool@gmail.com)로 환불 요청(신청자명, 강좌명 기재 요망)하여 주십시오. 


무통장 입금 하신 경우 혹은 가상계좌 결재 후 4일 이상 경과한 경우 환불받으실 계좌번호도 함께 기재하여 주십시오.  


3) 환불 기간

결제 3일 이내 취소시 : 즉시 취소

결제 4일 이후 취소시 : 취소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 체크카드 : 7일 이상 (각 카드사마다 상이함)

A

오프라인 강좌는 개강 이후에도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집 인원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등록은 수강료 입금 순으로 마감되며, 수강 정원이 찼을 경우 더 이상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개강 이후 추가 신청은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신청기간에 한해 가능합니다. 모집인원에 여유가 있을 때는 개강 이후에도 신청을 접수받습니다. 다만, 추가신청의 경우 수강료 할인 혜택을 드리지 않습니다.

A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원하시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현장(방문 접수)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A

수강 신청한 뒤 노무현재단 계좌로 입금하면 됩니다. 노무현시민학교 강좌는 수강료 입금 순으로 마감됩니다. 다만, 신청자 이름과 입금자 이름이 다를 경우 확인이 어려우니, 수강료를  입금하실 때 '신청하는 분'의 이름을 꼭 써주십시오. 또한 원활한 수강관리를 위해 무통장으로 입금할 때는 이름앞에 ‘강좌명’을 함께 써주십시오.

▶ 입금계좌 국민은행 378801-01-064532 (예금주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A

수강신청 취소는 온라인, 전화, 이메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는 홈페이지 로그인 뒤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수강내역'의 '신청상태'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무현시민학교로 전화(1688-0523, 내선 2번)해서 요청하거나 이메일(rohschool@gmail.com)로 이름, 강좌좌명을 적은 뒤 취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A

수강신청을 할 때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노무현시민학교 운영이나 강좌 기획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답변하는 게 번거롭거나 원치 않는 분들은 쓰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 것도 쓰지 않아 다음 칸으로 이동되지 않을 때는 점을 찍는 등 간단한 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QR카드
페이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