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활동
- 활동
-
모집
마감
![[오전반]일요문학살롱 제4강 - 희곡 읽기 첫 번째 책](../data/new_center/202508/202508041754272152.jpg)
-
시민활동 소개
말로 달리는 모임, 대화크루 선데이북살롱 렛미노우는 매월 2,4번째 일요일에 진행하는 낭독 독서토론모임입니다. 저희 크루는 희망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지적 문화적 역량을 고양하는데 유용한 책들을 선정하여 낭독으로 완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상이 바쁜 깨시민에게 책을 미리 읽어오라는 무리한 부탁을 드리지 않습니다. 책만 준비해 가벼운 마음으로 모여 격주 일요일마다 함께 즐거운 크루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93707933116
-
시민활동 내용
말로 달리는 모임, 대화크루 선데이북살롱 렛미노우 오전반 일요문학살롱의 제4강은 희곡 읽기 입니다.
어떤 종류의 책도 낭독으로 완독하는 저희 크루가 진행하기 가장 적합한 장르가 희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부터 꼭 해보고 싶던 분야인데 드디어 하게 되었네요!
억지로 연기 시키지 않습니다. 미리 읽어오실 필요도 없습니다. 연말에 공연 안합니다. 렛미노우만의 방식으로 즐겁게 읽습니다. 마음 편히 놀러오시면 되겠습니다.
작품 선정에 고민이 많았는데, 첫 번째 작품은 오세혁 희곡집 초선의원 입니다.
지난 2022년, 노무현 대통령의 초선의원 시절을 모티브로 삼은 연극을 관람한 적이 있습니다.
노무현시민센터 개관기념 초청연극 초선의원 이었습니다. 흠뻑 빠져서 관람했었는데요. 얼마전 이 연극의 희곡집이 출간된다는 소식을 듣고, 이 작품으로 희곡읽기를 시작하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이번 오세혁 희곡집에는 초선의원 말고도 시대를 넘어 공통적으로 정치와 인간이라는 테마를 탐구하는 4개의 작품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진행하는 희곡읽기의 첫 작품으로 손색이 없겠죠!
함께 해요~^^
- 일자: 2025년 8월 17일/31일, 9월 14일(총 3회차 예정)
- 시간: 3시간 (10시~13시)
- 장소: 노무현시민센터 다들려강의실, 북촌문화센터 교육관
※진행 속도에 따라 회차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노무현시민센터 이용시 대관료 1/N 있습니다.
-
운영자 소개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 둘의 생각이 모이면 나으리라고 믿어서
술은 입에도 안대지만 술자리는 늘 끝까지 함께하는,
노무현리더십학교 고위과정 6기 수료생이자
독서모임 진행자과정 2기 수료생
한상덕입니다.
-
시민활동 일정
-
참여자 요건
없음
-
참여 승인
있음
-
참여자 추가질문
-
추가질문 1
답변방법
직접입력
-
[공지]
1. 최소 2/3 이상 참여 가능한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1회차는 필참)
2. 책은 꼭 가져오셔야 합니다.
3. 노무현시민센터 이용시 대관료 1/N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