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단소식

책으로 물든 사람사는세상, 그 첫 장을 넘기다

제1회 사람사는세상 책문화제 성황리에 마무리

by노무현재단 · 2025.7.4. 17:09

공유하기

 

 

 

지난 6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간 노무현시민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사람사는세상 책문화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노무현재단이 주최하고 (사)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책문화제는 총 52개 출판사가 참여하여 524종, 3,215권의 책을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책을 중심으로 한 강연, 공연, 작가와의 대화, 공개 방송, 어린이 체험, 토론 등 총 40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축제는 '좋은 책이 사람들의 생각을 바꾼다'는 노무현 대통령의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단순히 책을 판매하는 행사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생각과 마음이 연결되는 진정한 문화의 장이었습니다.

 

 

 


 

 

김제동의 '내 말이 그 말이에요' 토크쇼를 비롯하여 강원국 작가의 강연 '삶은 어떻게 책이 되는가', 이아립의 감성적인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와 함께 '알릴레오 북스', '월말 김어준', '정준희의 토요토론' 등 팟캐스트와 유튜브 공개방송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4,000명의 시민들이 노무현시민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센터 내 노란가게와 카페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찾으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사람사는세상 책문화제에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후원회원님, 출판사, 협력단체,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책을 통해 연결된 소중한 만남과 따뜻한 연대가 지속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더 풍성하고 의미 있는 책문화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0 / 1000
QR카드
페이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