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작은 노무현의 첫걸음, [한 문장으로는 부족해서 #2]
노무현장학생 팟캐스트 [한 문장으로는 부족해서] 두 번째 이야기
–
▶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 1회차 톺아보기
10월 4일, 성황리에 첫 업로드를 마친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 1회차!

인스타그램 릴스 약 3580회, 유튜브 숏츠 3600회를 합해 총 조회수 7180회 이상이라는 뜨거운 반응 속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유튜브 댓글에서는 “40분이 이렇게 짧은 시간인 줄 몰랐다.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흐뭇하게 보셨을 것 같다”,
"인권과 존엄에 대한 평등이 지반으로 다져질 때 우리 사회가 우뚝 설 수 있다는 말에 공감됩니다", "저도 울산의 "맞나~"라는 말 좋아해요ㅎㅎ" 등의 반응이 주를 이뤘습니다.
덧붙여, 인스타그램 계정 방문자 수도 2700회에 다다르며 많은 분들께서 장학생들의 작은 출발에 뜻깊은 관심을 보내주셨어요.
봉하마을의 대통령 묘비에도 쓰여 있듯, 민주주의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지요.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에서는
꾸준히 깨어있는 시민들과 만나고, 또 소통하며 함께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발걸음을 맞춰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1화를 놓치셨다면? 팟캐스트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팟빵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 2회차도 스탠바이!
10월 18일, 팟캐스트 2회차가 업로드됩니다.
2화부터는 특별한 미니 코너 하나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함께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녹화에 참여하지 못하는 장학생들의
이야기를 담는 <작은 노무현, 오늘은 어디에?> 사연 코너입니다.

"내가 너무 사랑하는 도시 대전! 여러분이 애정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라는 산뜻한 사연과
함께 시작된 2회차에서는, 게스트 이재원 장학생과 ‘자립준비청년’, ‘복지’, ‘갈등 해소’ 등의 키워드로 진솔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1) 자립준비청년이란? + 자립준비청년으로서 바라본 2025년의 대한민국
(2) 청년들에게
또 다른 ‘공포’가 된 여러 복지문제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3) 현시대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각종 갈등과 혐오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이러한 질문들의 해답을 차분하게 털어놓는 목소리 너머로, 재원님의 진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졌답니다.
이처럼 작은 노무현 이재원 장학생과 편안하고 솔직하게 나눈 대화가 궁금하시다면, 10월 18일 업로드될 팟캐스트
2회차를 기대해 주세요!
▶
스튜디오 밖의 여러분이 궁금해서
팟캐스트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는 스튜디오 밖 여러분들의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자유롭게 사연을 보내주세요. (노무현장학생이 아니어도 괜찮고, 가벼운 이야기도 괜찮답니다!)
아래
구글폼 주소로 보내주신 사연들이 팟캐스트의 오프닝 멘트가 됩니다!
(1) 무엇이든
홍보해드립니다~
: 자기 PR의 시대, 여러분이 알리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음악, 지역 행사, 개인 프로젝트, 혹은 꼭 알리고 싶은 메시지까지! 여러분이 하고 싶은 홍보라면 무엇이든 환영합니다.
(2) 작은
노무현, 오늘은 어디에?
: 함께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녹화 자리에는 오기 어려우셨나요? 그렇다면
이곳에서 마음을 나눠주세요. 노무현장학생이 아니어도 됩니다.
특히 전하고 싶은 지역의 이야기가 있다면 더욱 반갑습니다!
※모든 자료는 팟캐스트 제작을 위한 자료로 사용되며, 그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팟캐스트 <한 문장으로 부족해서>에서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10월 18일, 2화가
공개됩니다!

공식
인스타그램(@talkmore0628) 및 유튜브에서 더 자세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유튜브 주소: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