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단자료실

종로에서 열리는 노무현시민학교 여름 강좌

by콘텐츠팀 · 2022.8.8. 10:00

공유하기

Vol.635
깨어있는 시민님께

시민님 안녕하세요. 지금 뉴스레터 담당자는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쓰는 첫 뉴스레터를 만들고 있어요. 지난주 이사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축하의 말을 보내줘 가슴이 뿌듯했답니다. 이젠 좋은 프로그램과 경험을 드리는 일만 남았네요.

이사를 하는 동안 시민센터가 있는 원서동 주민 분들이 많이 들러주셨어요. 동네에 좋은 시설이, 그것도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이은 시설이 완성됐다는 사실에 많은 기대와 격려의 말을 해주고 가셨어요. 새로운 이웃의 응원 덕분에 더운 날씨에도 힘이 팍팍 났답니다.

노무현시민센터는 8월 말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해 9월 23일 정식으로 문을 여는데요. 당장 8월 중순부터 노무현시민학교 강좌들이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열려요. 오늘 뉴스레터에는 노무현시민학교 강좌들을 꾹꾹 담아봤어요. 준비한 강좌들이 시민님과 맞았으면 좋겠어요. 노무현시민센터에서 만나요.
 뚝딱뚝딱! 자전거 정비교실
자전거의 모든 기술을 교육하는 자전거 정비사 시민교실이에요. 자전거 정비를 배워보고 싶은 분, 취업·창업에 기술이 필요한 분께 추천해요!

 8월 16일~9월 22일, 매주 화·목요일 진행
전통 조각보 만들기
형형색색 조각보에는 서로 보듬고 어울려 살아가는 포용과 조화의 정신이 담겨있어요. 우리 모두 시민예술가가 되어 보아요.

 8월 20일~9월 24일, 매주 토요일 진행
 우리소리학교 판소리 새싹과정
판소리는 노래와 말, 몸짓을 섞어 이야기를 풀어내는 우리의 대표 소리예술이에요. 짧은 노래를 통해 판소리의 기본을 튼튼히 알려드립니다.

 8월 23일~11월 8일, 매주 화요일 진행
 독서모임 진행자 과정
민주적으로 독서모임을 진행하는 법을 배우는 강좌예요. 무슨 책을 읽을지, 진행은 어떻게 할지, 참가자들의  생각은 어떻게 모을지. 실습을 통해 모임 진행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요.

 8월 24일~10월 12일, 매주 수요일 진행
나를 들여다보고 사랑하는 시간
나를 그리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림을 못 그려도, 글을 잘 쓰지 못해도 괜찮아요. 바쁘게 사느라 잠시 지웠던 나를 들여다보며 나와 친해지는 시간이에요.

 8월 25일~9월 29일, 매주 목요일 진행
독도는 우리 땅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직접 쓴 ‘독도연설’을 함께 필사하는 강의에요. 노무현의 말과 글을 사랑하는 모든 분과 함께합니다.

 8월 24일, 9월 6일 진행
악기 하나쯤은 다룰 수 있는 세상
힘들고 지칠 때 연주할 수 있는 악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우쿨렐레는 배우기도 쉽고, 연주하기도 편한 악기에요. 우쿨렐레를 배워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연주해 보세요.

 8월 24일~10월 26일, 매주 수요일 진행
필사하러 놀러오세요
하루 동안 필사도 하고, 시민센터도 둘러보며 노무현 대통령이 말한 ‘시민의 역할’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요. 노무현시민센터에 필사하러 놀러오세요.

 8월 28일 진행
 모든 시민은 예술가다
우리는 그림으로 어떤 이야기도 할 수 있어요. 불평등, 평화, 젠더, 기후변화 등 내가 관심있는 사회 문제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세요.

 8월 24일~9월 28일, 매주 수요일 진행
재단법인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주소 서울시 마포구 신수로 56 6층 (04088)
전화번호 1688-0523

QR카드
페이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