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위원회 새소식

[전북] 2021년 노무현시민학교 특강

by전북지역위운영자 · 2021.12.02. 16:42

공유하기

김태형_강연.jpg

 

202112월 노무현 시민학교 특강

[심리학자 김태형] 대통령 선택의 심리학

 

<노무현 시민학교>,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노무현 대통령의 말씀을 실천하기 위한 추모사업의 일환으로 노무현의 가치와 철학정책 등을 전달, 발전시킬 수 있는 강좌를 통해 깨어있는 시민을 양성하고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1 <노무현 시민학교 특강>20대 대선을 앞두고 싸우는 심리학자, 전투형 심리학자로 불리며 시대정신에 대한 고민과 대통령 후보들의 심리분석으로 주목 받고 있는 김태형 심리학자를 모시고 대통령 선택의 심리학이란 주제로 열립니다. 김태형 강사님은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졸업하고 현재 심리연구소 함께소장으로 계시며 선을 넘는 녀석들, 다스뵈이다 등 각종 방송과 매체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십니다.

 

<가짜 행복 권하는 사회>, <풍요중독사회>, <월북하는 심리학>, <싸우는 심리학>, <트라우마 한국사회>, <심리학자 정조의 마음을 분석하다>, <대통령 선택의 심리학>, <심리학을 만든 사람들>, <사이코패스와 나르시시스트>, <거장에게 묻는 심리학>, <기업가의 탄생>, <감정의 안쪽>, <로미오는 정말 줄리엣을 사랑했을까>, <가짜 자존감 권하는 사회> 30여 권의 다양한 분야의 심리학 저서가 있습니다.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치밀하게 대선 주자들의 심리를 분석하여 시대정신을 고민하게 될 이번 강연에 관심 있는 회원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21124() 오후 3

 장소 전주 중부비전센터 5층 비전홀

 대상 회원 및 일반 시민 누구나

 모집인원 선착순 99

 참가비 무료

 주최/주관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원회

 신청 : 온라인 신청 https://forms.gle/pbnVhE3VLbPfL5VPA

문의 : 063-273-0523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원회  

 

* 주차 : 전주 중부교회 주차장 및 주변(가급적 대중교툥을 이용해주세요)

(검색 주소)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 4길 23-8

(검색 전화번호) 063-286-4466

* 전주 중부교회 정문으로 들어오시면 주차장이 있고 안내문을 따라 걸어오시면 비전센터가 있습니다. 

* 본 행사는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합니다.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0 / 1000
QR카드
페이지 맨 위로